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태아영가천도재 필용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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태아영가천도재 필용성

" 태아의 생명존중과 태아영가 천도
(금강사 태아영가 천도단 상설ㆍ상담 수시봉행) "


공중에 떠돌아 다니며 새로운 상을 받지 못하는 태아의 영혼들을 위하여 염불을 해주고 극락을 축원해 주는 것이 인간의 도리이며 부모의 도리입니다. 낙태를 행한 부모들은 태아의 영혼을 불쌍히 여기고 하루 빨리 천도해 줄 의무를 가져야 하겠습니다.

인간에게는 아뢰아식(영혼)이 업력에 따라 사생육도를 윤회하는 윤회의 주체로서의 생명체를 음미한다. 이 영혼이 전생에 그 업력에 인연닿는 선악의 부모를 택하여 어머니 포태에 착상(着床)한다. 이때부터 인간의로 성장한다. 선사님은 내가 입태, 재태와 이 세상에 태어난 나는 또한 누구인가를 물어서 우리의 본래면목이 극명자재(克明自在)함을 여실히 일깨워 주셨다. 치근 지구촌이 곳곳에서 부부편의 주의로 핵가족화하고 자기네 중심적 경향이 팽배해지면서 극도의 편의주의가 보편화되고, 또 세계적 인구의 조절운동에 편승해서 임신중절이 가속화되고 있는것도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다. 이는 어떤의미에서 시대적 조류에 의한 부득이한 하나의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, 다른 한편으로는 생명경시 풍조의 커다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다. 불교에서는 불살생(不殺生)의 실천행이 제일의 계이다. 준동함령이 개유불성(皆有佛性)이라 했다. 입태(入胎)부터 모든 생명체의 존엄성과 그 숭고한 삶에 대한 정신을 찬양하고 있다고 생각해야한다.


지금 세계 도처에서
성행하고 있는 낙태시술은

도덕성 결여라는 단순한 문제말고라도 양식있는 21세기 문화인으로서 가질바 정서, 또는 그 행위에 대한 자기적 설명에도 커다란 문제점을 안고 있다. 부득이 임신중절을 하였을 경우 일본에서는 병원애서 태아의 시신을 정중히 화장한 후 그 유해를 지정 사원에 봉안하여 "옴 지장수자 영가"라는 명칭으로 천도불공을 정성들여 봉행하고, 모든 사원입구에 조그마한 지장보살 석상 목에 빨간천을 걸어놓고 기원한다.

미세한 태아도 감정과 분별력이 잇어 낙태하면 그 부모에게 깊은 원한을 가져 한 맺힌 중간돌이(중음신)가 되어 영적존재로서 허공을 떠돈다 이 외로운 태아영가를 위해 천도의식을 봉행하여 극락왕생을 축원하며 태아영가의 원혼이 생사의 무상을 깨닫게 하여야 하는 것이 부모된 도리이며 의무이다. 이 고혼을 위하여 천도의 기도를 올려주고 염불도 해주어야 한다. 그렇게 하면 그 선업으로 태아 영가는 물론 그 부모도 이승에서 복을 받고 가정이 편안하며 건강하다.

"시중포교와 與世與民의
보살도를 선양키 위한 원력 금강사"

금강사

금강사는 참된 깨달음을 추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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